함께해서 행복한 DOGOK 행복마을 공동체

DOGOK 행복마을 강평기

DOGOK행복마을은 작년에 ‘꽃피는 서울상 아름다운 경관
상(서울특별시장상)’을 받았고, 올해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서 주최한 공동체 활동 에세이 공모전에서 1등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는 마을주민분들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 산 역사탐방과 농촌체험학습 등 함께하는 행복한 공동체 사 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강남구 주민자치과와 강남구마을공 동체지원센터의 도움으로 도곡마을을 위해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도곡행복마을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하였습니다. 행복마을 만들기에 관한 연구, 교육, 사 회 사업, 공동체 사업, 봉사 등을 통하여 마을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을공동체입니다.

‘꽃이 있는 행복마을’입니다. 지역주민이 다 함께 참여하여 꽃을 심고 마을을 가꾸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책이 있는 행복마을’입니다. 책을 통해서 따뜻하고 다정다감한 공동체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빠가 읽어주는 영웅이야기, 할머니 가 읽어주는 전래동화, 언니가 읽어주는 영어동화, 매봉산 생태 체험학습, 행복강연, 저자초청나눔강연 등이 있습니다.

‘도곡마을 플로깅입니다. 마을주민들과 함께 가족별로 참여하여 마을의 쓰레기를 주우면서 조깅을 하는 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습 니다.

‘꽃 핀 도곡마을 이야기 공모전’입니다. 행복마을 우체통을 통해 행복사연과 감동사연 및 꽃에 대한 글, 그림, 시 공모전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