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고 나누며 풍선으로 즐거운 세상 만들기

다섯손가락 풍선아트 조현

저희 다섯 손가락 풍선아트 모임은 그동안 지역의 각종 행사에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우리의 재능을 이웃들에게 나누고 함 께 기쁨을 더하며 보람을 가졌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그러한 기회가 많이 없어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풍선아 트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봉사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영시니어 대상으로 다섯 가지 재능 활동 모임을 구성하였습니다. 풍선아트는 정리수납, 페이스페인 팅, 건강체조, 플레이아트의 5개 활동봉사단을 중 하나로, 지역 사회에 재능을 나누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예술을 만드는 약지 풍선아트팀은 영시니어를 대상으로 구성되어 있어 재능교육을 통해 제2의 골든타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그동안 꾸준히 지역행사의 축제 지원 및 아동 및 어르신 교육, 봉사 등 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웃 지인의 소개로 마을공동체 사업을 하게 된 저희 모임은 그 동안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었습니다. 지원금을 통해 이번 기회 에 강사님을 초빙하여 벌룬 플라워 기술을 배울 수 있던 점이 가 장 좋았습니다. 회원들도 이번 기회에 배우게 된 것이 가장 기억 에 남는다고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