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함께 행복한 삶 만들기

Together Napkin Art 김봉선

코로나로 인해 적은 인원이 참석했던 것이 아쉽지만,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여 간직하기도 하고 아파트 노인분
들께 여름 선물을 드린 것이 뿌듯했습니다. 저 희 사업의 활동사진을 보시고 나서 혹시 냅킨 아트 강사를 필요로 하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정도로 자신감이 충만합니다.

을 받고 학교 및 주민센터에서 종이접기 교육을 하곤 했습니다. 초등학교 교장 정년퇴직 이후에는 노인요양원에서 노인들을 위 한 종이접기 봉사를 하고, 강남구 자원봉사센터 및 지역주민센 터에서 영재교육, 창의성 교육, 리더십 교육 강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개포 5단지 아파트 주민들에게 재능기부를 하 고 싶다는 마음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냅킨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사업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아파트 부녀회 회원들과 함께 재료, 활동장소, 활동횟수 등을 상의한 후에 합죽선, 냅킨 등 부자재를 구입하고 장소는 개포 5 단지 아파트 주민 회의실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 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기가 어려워 1회당 15명 이내로 모임 을 꾸리고 3회에 걸쳐 총 30명 정도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 다. 오전 10시에 모여 작품 활동을 하고 활동이 끝난 후 같이 점 심을 먹으며 서로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