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전하는 강남이야기

신중년 소확행 신명순

저는 거의 신입회원에 가까운 멤버이지만 매주 한 번씩 자주 만나다보니 이런저런 활동과 추억들이 꽤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를 실습하고 작품 감상 하는 시간들이 유용하고 재미있습니다. 유튜브를 배우면서 직 접 실습하고 회원들과 친목을 나누고 정보 도 공유하니 이웃들과의 교류는 유용하고 행복감을 줍니다.

저희 팀은 유튜브로 전하는 강남이야기를 주제로 친목과 배움, 중년이나 더 산뜻함을 가지고 이웃을 함께 돌아보자는 취지로 모인 사랑방입니다. 마을 공동체로서 친목을 다지고 서로를 돌 보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유튜브를 직접 제작하여 마을의 소소 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모두와 공유하고자 하였다. 유튜브를 만 드는 것 뿐 만아니라 배운 영상 편집기술을 이웃과 나누고, 외국 인들에게 강남지역의 이야기를 알리고자 영어로도 영상을 제작 하여 유튜브에 게시하였습니다.

주로 50대 이상인 회원들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정보화 사 회에서 뒤처지지 않고자 하는 소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유튜 브 활동을 통해 자신을 세상에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멋진 신중 년들이 되고 싶었습니다. 회원 한 분이 컴퓨터와 유튜브 활동을 열심히 하시고 능통하여 그 분을 강사로 하여 유튜브 작성법을 익히고 서로 공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