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살롱

절친 박아영

이번 사업을 준비하면서 많이 설레기도 했고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참여자들이 너무 즐거워하다 보니 1시간으로는 부족하여 3 ~ 4시간 동안을 진행했는데요. 생각보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굉장히 좋아했어요. 이것저것 준비하다 보니 기대감 있는 부분도 있었고, 심리카드, 성격, 유형 별 검사를 해서 자기 얘기하는 시간도 가져봤 습니다만,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을사 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동네 엄마들과 명상을 함께하고 타로나 사주풀이 성격 테스트을 하면서 친분을 쌓게 되었다. 더 나아가 명상과 MBTI, 사주 분석, 타로 상담, 별자리 운세, 만다라 인문학 등을 동 네엄마들과 함께 하며 힐링하기 위해 사업에 지원하게 되었 습니다.

만다라그림 그리기와 보드게임을 타로처럼 하면서 스토리 텔링하기로 진행했어요. 카드는 자기 것을 내면서 카드로 자 기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거예요. 다시 다른 친구가 내용을 이어서 이야기를 하고 그런 식으로요. 또 별자리를 보면서 서로 성격유형을 분석하거나 MBTI 검사도 했습니다. 특히 학부모 중에 타로 공부하시는 분이 계셔서 우리의 고민 상담 도 해주시고 식사를 브런치처럼 준비하여 같이 먹으며 한강 의 가을을 만끽했네요. 처음 만남인데도 다들 반응이 좋았어 요. 아이들은 만다라그림 그리기에 푹 빠지기도 했답니다.